헤드라이트 - 밀폐성이 높고 비용 절감적인 접착

LED 기술을 사용하는 현대의 헤드 라이트는 차량의 운행 기간 동안 지속되므로 전구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헤드 라이트 수명의 보장과 습기를 차단하기 위해 이는 효과적으로 보호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폴리 프로필렌 (PP)과 폴리 카보네이트 (PC)로 제작된 헤드 라이트와 표지등을 접착할 때 접착제는 우수한 기밀성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접착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정밀 Openair-Plasma®로 정밀하게 국소화 된 전처리는 모든 중요 부분의 비극성 재료를 활성화시켜 안정적인 본딩과 헤드라이트의 장기적인 실링 효과를 보장합니다.

 

이 페이지의 주제:

장점 인라인 통합 핫멜트 접착제

초미립자 세정 진공 코팅 김 서림 

David Byrne

HELLA Australia Pty Ltd 수석 어셈블리 엔지니어

높은 수준의 플라스마 활성화와 모니터링 기능, 그리고 고장 진단의 정확성은 고품질 제품의 제공을 보장합니다.

- David Byrne, HELLA Australia Pty Ltd 수석 어셈블리 엔지니어

헤드라이트의 Openair-Plasma® 전처리는 플라스마 기술의 가장 성공적인 산업 응용 분야 중 하나입니다. 헤드 라이트 제조에서 플라스마는 없어서는 안되는 기술 입니다. 모든 선도적인 헤드라이트 제조업체는 Plasmatreat의 Openair-Plasma® 기술을 사용합니다.

Plasmatreat의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 전처리 공정의 장점 :

처리된 표면에 열이 축적되지 않고 매우 효과적이고 균일한 표면 활성화

하우징의 변형이 없을 뿐만 아니라 금속화된 플라스틱 표면에서도 균일하게 활성화

플라스마 제트 전처리 헤드램프

벽 두께를 줄일 수 있어 재료비 절감

헤드램프의 플라스마 처리

전체 접합 표면의 전처리 (그루브의 루트 및 벽면 영역 포함)

생산 라인에 플라스마 통합. 코로나 및 화염 전처리의 대안.

로봇 자동화 인라인 기술로 Openair-Plasma® 공정은 헤드라이트 제조 라인에 매우 쉽게 적용 가능합니다.

Openair-Plasma® 의 특성 중 하나는 처리된 표면이 코로나 전처리와 같이 전기 방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플라스마 전처리 시 처리되는 재료의 온도 상승은 매우 적습니다 (화염 전처리 대비). 진공 플라스마 처리에서 요구되는 것과 같은 챔버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는 전하를 띄지 않아 전도성이 있는 반사경의 선조립이 플라스마 전처리 전 가능합니다.

Hella: 헤드라이트 하우징의 표면 처리

Hella Australia에서 복잡한 형상의 헤드라이트 하우징을 접착 결합하기 전에 플라스마 처리. 실제 윤곽에 맞춰 로봇으로 제어되는 인라인 처리를 통해 빠른 공정 속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접착 전 플라스마 처리를 통한 접착력 향상, 핫멜트 접착제

Openair-Plasma® 공정은 폴리프로필렌과 같은 비극성 플라스틱에 일핵형 핫멜트 폴리우레탄 (PUR) 접착제를 사용할 때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달성할수 있는 공정입니다. Openair-Plasma®로 전처리하면 접합되는 재료 표면에 높은 표면 장력이 생성됩니다.

Openair-Plasma® 와 핫멜트 접착제를 결합하는 기술은 접착제 제조업체인 Sika와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Textlink anpassen!)

장점 &
특성

핫멜트 접착제

  • 높은 녹색 강도
  • 신속한 인라인 누설 테스트
  • 생산성 향상 (>15%)

폴리카보네이트 헤드라이트 커버의 마이크로 클리닝 및 코팅

스톤 칩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전조등을 보호하기 위해 폴리 카보네이트 (PC, PMMA) 헤드 라이트 렌즈는 표면 경도가 높아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전조등 표면은 일반적으로 스크래치 방지, UV 경화 페인트 (종종 아크릴 폴리머 사용)로 코팅 됩니다.  이와 같은 보호 긁힘 방지 코팅은 코팅되지 않은 렌즈에 비해 물리적 충격에 대해 최대 40배의 내성을 제공합니다.

페인트 마감 전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로 마이크로 클리닝

Openair-Plasma® 회전 제트를 사용하면 페인트 마감으로 코팅 처리 전에 폴리카보네이트 헤드라이트 커버를 효율적이고 부드럽게 마이크로 클리닝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마 클리닝은 사출 성형 공정 후에 표면에 아직도 부착되어 있는 입자 (먼지, 안료 등)를 제거합니다. 동시에 정전기가 방전됩니다. 그러므로 정전기 방지 송풍기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플라스마 처리된 특정부위의 균일한 표면 장력은 후속적으로 도포된 코팅 층이 최적으로 분포되고 균일한 두께로 되게 해 줍니다. 따라서, Openair-Plasma®는 불량률을 현저히 감소시킵니다.

저압 플라즈마 방식으로 장기간 스크래치 방지 코팅

하드 코팅 페인팅의 대안으로, 스크래치 방지 및 장기간 플라즈마 코팅이 렌즈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저압 플라즈마 (즉, 챔버 플라즈마 공정)를 사용하여 이러한 코팅을 적용하면 폴리 카보네이트의 이러한 경질 표면 코팅에 내구성이 추가됩니다. 저압 플라즈마는 기능성 화학 기가 표면에 매립되어보다 높은 가교 코팅을 야기시킨다. Plasmatreat 저압 플라즈마 처리는 일부 인기있는 재료에 대해 표면 경도를 100 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징

플라스마 코팅

  • 나노 스케일 코팅
  • 뛰어난 광학 특성
  • 더욱 안정적
  • 높은 내구성
  • 손쉬운 클리닝
  • 유리보다 몇 배 더 단단한 표면

LED 전조등 하우징의 김 서림

자동차 전조등에 LED 전구를 사용하면 전조등 하우징 내부의 열 발생이 적습니다. 이것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지만 전조등 하우징 내부의 공기 습도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김서림과 결로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김 서림은 발생되는 빛을 다르게 굴절시켜 전조등의 성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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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박람회
06. - 10. May 2024

NPE 2024

The Plastics Show

West Building Level 2 - Expo Hall, Booth W7479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

Orlando, Florida

무역 박람회
08. - 09. May 2024

E-Tech Europe

Exhibition and Conference on Advanced Batteries and Innovative Technologies for Automotive and Electric Vehicle Production

Booth A39-B40, hall 21

Bologna Exhibition Centre

Bolog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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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박람회
18. - 20. Jun 2024

The Battery Show Europe

Discover Advanced Battery and Electric Vehicle Technologies and Innovations

Hall 8, Booth C10

Messe Stuttgart

Stuttgart

Germa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