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마가 프라이머를 대체합니다

플라스마 표면 처리를 하지 않았을 경우, 폴리프로필렌(PP), 폴리에테르 에테르 케톤(PEEK) 또는 폴리옥시메틸렌(POM)과 같은 여러 물질은 본딩이 절대 불가하거나 본딩이 된다 하더라도 그 접착력이 불량합니다. 유리, 금속, 세라믹, 플라스틱의 높은 본딩 강도와 내구성 있는 본딩은 제조 산업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도전 과제입니다. 초미세 세정이 동시에 되는 Openair-Plasma ® 처리로표면을 개질하면 접착력이 향상되고, 접합할 표면의 접착력과 결합력이 향상됩니다.

무수한 응용 분야에서의 성공 - 플라스마를 접착 촉진제로 사용하여 구조 및 화합물 본딩 향상

 자동차 산업 만 보더라도 플라스틱 본딩을 위해 Openair-Plasma® 가 성공적으로 응용된 사례는 매우 많습니다.

구조적 본딩

냉장용 트럭을 위한 플라스마 접착 기술 차량 제조의 상부 구조

이 응용은 패널 부품의 구조적인 결합을 포함합니다. Openair-Plasma® 전처리는 접합할 표면의 접착력을 향상하여 기존의 클리닝이나 전처리 공정을 없애줍니다.

현대 자동차 전조등을 위한 플라스마 접착력 향상

최초로 Openair-Plasma® 를 사용해 새로 개발된비극성 플라스틱(폴리프로필렌) 핫멜트 1-컴포넌트 PUR 접착제 의 안전한 공정이 가능합니다. Openair-Plasma® 표면 처리는 접합되는 재료 표면에 높은 표면 장력을 생성합니다.

 

본딩 EPDM: EPDM 압출 프로파일을 위한 접착력 향상 

이전에는 EPDM 프로파일을 공정 중 회전 와이어 브러시로 거칠게 해야 했습니다. 오늘날 Openair-Plasma® 는 플록 접착제나 마찰 방지 코팅으로의 응용 전에 이미 "최첨단" 기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코팅 처리를 하지 않는 공정으로 자동차 업계에서 특히 인정받습니다.

PA12(폴리아미드)의 노화 방지 결합

폴리우레탄과 에폭시 접착제를 사용한 PA12 본딩 본 그래프에서 플라스마로 처리된 플라스틱의 인장 전단 강도가 명확하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주일간의 대기 테스트 이후에도 결합은 여전히 높은 강도 값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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