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제조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소재는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알루미늄 합금이 항공기 외관 및 스트링거(동체 구조물의 부분)에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이러한 부분은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로 대부분 교체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7년 이 소재는 보잉의 B787 및 드림라인(Dreamliner) 항공 기종의 제조 공정에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CFRP 소재는 그 후로 더욱 발전되어, 현재는 에어버스 A350WXB 기종의 40% 이상이 이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기압 플라스마 기술을 이용한 표면 전처리 공정은 항공 제조 산업에서 많은 뛰어난 이점을 제공하는 혁신의 견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대기압 플라스마 전처리 공정은 CFRP 부품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 대기압 플라스마 전처리 공정은 2차 본딩 및 도장 작업의 신뢰성을 높이고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 대기압 플라스마 전처리 공정은 대형 사이즈의 부품도 로봇과 결합하여 인라인 시스템으로 선택적 처리가 가능합니다.

Aurora 진공 플라스마 기술 : 도장 또는 본딩 전 탄소 복합 재료 클리닝

Aurora 진공 플라스마 기술 사용의 한 가지 예는 터빈 금속 허브와의 구조 결합 전에 탄소 섬유 터빈 블레이드의 전처리 입니다. 이러한 재료의 조합으로 가볍고 조용한 터빈 엔진 제작이 가능하게 합니다. 

P최고의 재현성 및 신뢰성 구현을 위한 플라스마 전처리 공정

Aurora 진공 플라스마 공정의 한 가지 분명한 장점은 플라스마가 간극과 틈새를 통과 할 수 있다는 점과 복잡한 형상을 처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처리 단계는 순서, 강도 및 제제의 관점에서 명확하게 정의될 수 있습니다. 처리 사이클 동안 이온화 가능한 기능성 가스 및 유체는 진공 챔버 내부에서 처리됩니다. 처리 방식은 간단하고 쉽게 재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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