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DM 도어 실링은 두 가지 중요한 기능적 특성이 필요합니다. 웨더 스트립 (weather strip)의 기능과 차량 소음을 감소시켜 줍니다. 이러한 자동차 도어 실링은 먼지 입자가 부착되지 않도록 특수 표면 마감 처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EPDM 소재의 특성상 압출 공정 이후 기능성 코팅 (내마모성 또는 플로킹 코팅)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과거에는 EPDM 프로파일을 와이어 브러시를 사용하여 표면을 거칠게 만들어 사용 하였지만 많은 부작용이 있는 복잡한 프로세스였습니다. 

EPDM 프로파일의 압출을 위한 인라인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 처리

서로 다른 플라스마 노즐 어레이(array)가 전체 프로파일 구조를 커버하는 데 필요한 만큼 배치됩니다. 이 연속 공정에서 플라스마 활성화는 비 접촉적이고 균일하며 매우 효과적으로 구현됩니다.

EPDM 프로파일의 압출을 위한 인라인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 처리
서로 다른 플라스마 노즐 어레이(array)가 전체 프로파일 구조를 커버하는 데 필요한 만큼 배치됩니다. 이 연속 공정에서 플라스마 활성화는 비 접촉적이고 균일하며 매우 효과적으로 구현됩니다.

EPDM 프로파일의 플라스마 전처리는 여러가지 뚜렷한 장점으로 인해 급속히 자동차 산업에서 첨단 기술이 되었습니다. :

  • 불량률 감소로 생산성 향상
  • 플라스마 제어 시스템으로 100 % 공정 모니터링
  • 24시간 가동 가능한 시스템 기술, 높은 가용성 (99.5 % 이상)
  • 신속한 셋업과 설치 : 프로파일 형상에 따른 플라스마 제트의 간단하고 신속한 재배치

Hutchinson

EPDM 실 페인팅 및 본딩

자동차 산업용 EPDM 프로파일은 독일 아헨(Aachen) 소재의 허친슨(Hutchinson)사에서 도장 또는 플록 가공 전에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로 전처리됩니다. 장점 : 스크랩 감소, 생산 증가 및 최고의 공정 안전 신뢰성

성공 사례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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