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자동차에 대한 요구사항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운행 중 편안함과 안전성과 관련한 많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점점 더 많은 전자 장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전자 회로는 갈수록 더 분산형 센서 및 구동장치에 통합되고 있습니다. 전자 회로 기판이 복잡해 질수록 습기와 수분(부식)을 차단하여 부품을 확실하게 밀봉해야 합니다. 장시간 밀봉 성능은 파워 트레인(powertrain) 장치 응용 분야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엔진 오일 누유를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산업을 위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

실(seal)의 품질은 특히 접촉면의 청결도에 달려 있습니다. 이 중요한 구역에서의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 클리닝은 높은 윤곽 정밀도를 갖춘 집중되고 효과적인 전처리를 보장합니다. 특히, 접착제 본딩 라인의 내구성 있는 부식 방지 실링을 위해 Plasmatreat가 개발한 PlasmaPlus® 프로세스는 이상적인 솔루션 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플라스마 중합 반응에서 코팅 물질 (프리커서_precursor)이 플라스마에 첨가됩니다. 그 결과로 부식에 매우 강한 실(seal)이 만들어 집니다. 

 

진공 플라스마 공정으로 복잡한 전자 하우징 형상 처리

전자 하우징의 경우, 특히 복잡한 형상을 가진 경우에는 실링 표면에 대한 선별적인 스캐닝을 자동화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Aurora 진공 플라스마를 사용하여 하우징을 코팅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진공 플라스마 챔버 내부에서 다양한 부품들이 짧은 사이클로 클리닝 되고 코팅 될 수 있습니다. 이 플라스마 증착 코팅은 내구성 있는 부식 방지를 제공하고 (특히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합금으로 만들어진 하우징의 경우) 습기 침투를 방지합니다. 이 후의 추가적인 화학적 처리 또는 도장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부식 방지 코팅 외에도 진공 플라스마에서 접착 촉진, 소수성(hydrophobic) 및 내유성(oleophobic) 코팅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코팅은 금속과 탄성중합체가 장기간 접합 되어야 하거나 실(seal)과 필터의 침투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Novotechnik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 – 안정적인 거리 및 각도 센서를 위한 전제 조건

자동차 산업 및 기계 제작용 센서의 생산을 늘리기 위해, Novotechnik은 표면 처리 기술을 변경했습니다. 진공 플라스마와 진공 챔버 대신, 인라인 Openair-Plasma® (대기압 플라스마)로 변경했고 처리량은 3배로 증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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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F TRW Automotive

크롬 프리 보호

세계적인 업체 ZF TRW Automotive는 알루미늄 모터 펌프 어셈블리의 전처리를 위해 습식 화학 약품의 사용 대신 PlasmaPlus®를 통한 부식 방지 코팅기술을 도입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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